블렌디드과정 교육생들의 다양한 행사 참여 모습입니다.
KAOCE
kaoce.org
메타버스 교육 전문가 과정
   
과정개요
  연수방법 :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ZOOM 워크숍 및 사전 온라인 교육)
  연수대상 : 대학교 교직원 및 기업체, 공공기관 HRD 담당자 및 e러닝업체
  사전연수 : 온라인 강좌 4과목 이수 (www.kendi.or.kr)
  연수일정 : 2022년 9월 24일(토) ~ 25일(일) (양일간) 10시 ~ 17시
  교육비용 : 550,000원 (부가세 포함)
  참가신청 : 2022년 8월 31일 까지 (선착순 20명)
 
수강신청안내
  수강신청서 제출
    00수강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e-mail로 연합회에 제출바랍니다.
    00신청마감일 : 2022년 8월 31일 까지
    00수강신청서 다운로드      수강신청서다운로드000수강신청서다운로드
    00e-mail 제출 : jhk@kaoce.org
  교육비용 결제
    00국민은행 400401-01-018548 (주)콘텐츠미디어     카드결제(☞Click)
  교육과정 문의
    00한국U러닝연합회 02-780-0723~4
 
수료 특전
    수료시 e러닝지도사1급 자격증 발급
( 단, e러닝지도사2급 시험을 별도로 응시 후 합격해야 1급 자격증 발급)
 
수료 조건
    온라인 과정 4개 과목 진도율 100% , 워크숍 100% 출석 및 평가 후 수료
의의 및 목표
  의의
      교육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의 체험과 실습을 해보고 아울러 이를 온라인교육과정으로 융합해 메타버스 교수설계 및 콘텐츠 개발과 수업 운영 전문가로 성장 견인
  목표
    0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의 체험과 활용
    0교육에서 메타버스의 효과적 활용
  준비사항
    0ZOOM 솔루션, 컴퓨터, 오디오 및 비디오 입출력 가능한 웹캠, 헤드셋 등
 

[ 워크숍 프로그램 ]

메타버스 제작 예시

 

일자 및 시간 내용
1일차
10:00~12:00

모질라 허브 활용과 체험 : 모질라 허브의 다양한 기능 탐색

스팟 활용과 체험 : 스팟의 다양한 기능 활용과 체험

12:00~13:00
중식
13:00~14:50

스팟 맵 제작 : 스팟에서 3D 맵 제작 실습

14:50~15:00
휴식
15:00~17:00

♦개더타운 활용과 체험 : 개더타운의 다양한 기능 활용과 체험

17:00
종료

일자 및 시간 내용
2일차
10:00~12:00

개더타운 맵 제작 1 : 개더타운의 기본 템플릿 활용 제작

12:00~13:00
중식
13:00~14:50

개더타운 맵 제작 2 : 아이코그램 활용 맵 제작

14:50~15:00
휴식
15:00~17:00

♦자신만의 맵 제작 실습 및 평가

17:00
최종 마무리 및 종료

※ 상기교육 일정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사전 온라인 교육(강좌) - www.kendi.or.kr ]

과목
강좌명
학습내용
1

메타버스

Metaverse

(10차시)

메타버스의 개념
메타버스의 현황
메타버스와 산업
메타버스의 교육활용 사례
메타버스 플랫폼과 교육 1
메타버스 플랫폼과 교육 2
메타버스의 교육 적용에 따른 분류
메타버스 활용 교육설계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1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2
2

e러닝지도실무 v2.0

- e러닝 기본 이론 학습

(12차시)

e러닝의 개요
e러닝의 정의

e러닝의 제 영역

멀티미디어의 이해
사이버공간의 이해
학습환경과 학습이론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ARCS 모델
e러닝 콘텐츠 개발
e러닝 교수-학습 방법
e러닝 튜터(e러닝 지도사)
사이버 학습 커뮤니티
e러닝 표준화와 e러닝 지원 인프라
3

e러닝 교수설계실무

- 교수설계의 ABC

(10차시)

e러닝 설계의 기초
스토리보드란 무엇인가?
학습 흐름도와 학습목표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 설계
내용의 구조화
내용 제시 전략과 평가 전략
학습과 동기
ARCS 모델 따라하기(1)
ARCS 모델 따라하기(2)
정보의 시각화
4

개발 및 운영실무 v2.0

(16차시)

e러닝 프로젝트의 범위
e러닝 프로젝트의 관리
프로젝트 기획의 실행
학습자 상황 및 요구 분석
학습자 관련 운영전략
e러닝을 위한 교수체제
e러닝 콘텐츠 설계 원칙
SME 선정과 역할
교수설계자의 역할
스토리보드 작성
e러닝 콘텐츠 개발 기획
e러닝 콘텐츠 개발 과정
프로세스별 콘텐츠 기획 및 설계의 예
프로세스별 콘텐츠 개발의 예
LMS 구조 및 기능
LMS와 LCMS
e러닝 운영하기
운영문제와 해결방안 및 운영전략
학습동기 관리 방안
운영관리를 위한 SME 관리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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